반응형

일단 조금이라도 부수입을 위해 만든 블로그이고

개인공부를위해 포스팅을 계속 할 예정이라

에드센스로 광고를 하는방법을 찾아보았다

기본적으로 검색된 이슈들은 다음과 같다


1.게시물수는 25개이상 게시물단 글자는 1000자이상이어야 승인이난다


2.티스토리 주소로 가입하는데 에러가난다,도메인이 필요하다


3.가입후에 스크립트를 head에 넣는데 승인이 안나는 문제



이 3개를 하는 방법에대해 설명해본다

1게시물수는 25개이상 게시물단 글자는 1000자이상이어야 승인이난다


해당 루머는 거짓인걸로 확인한것이 글이 9개인 유저도 승인이 낫다고한다 

어떠한 환경설정이나 이런부분에서 승인이 안났을 가능성이 큰것같다

블로그의 글이 명확해야하고

카테고리도 정리가 되어있어야 한다니 대충 권한을 얻어볼 생각은 버려야할것같다



 2.티스토리 주소로 가입하는데 에러가난다,도메인이 필요하다


PC 브라우저로 에드센스 가입 중에 일어난 일이다


티스토리 url이계속 거부를 당하는것이다 (사진은 주소를 가렸다)

이경우에서 막혀서 도메인주소를 추가해서 가입을 한다는 사람도 있을정도로 심각한 문제였다

나도 이대로 등록을 못하고 포기할까 하다가 구글 로그인이 되어있는

모바일 크롬브라우저로 접속을 하니 바로 가입이 되었다

솔직히 좀 황당한게 구글은 외국회사라서 이런 경우가 좀있던것같다

이전에 구글에서 개인정보가 검색되는 문제때문에 삭제 요청하는데도 수일이 걸렸던 경험이있어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다



 3.가입후에 스크립트를 head에 넣는데 승인이 안나는 문제

이경우는 애초에 스크립트를 받았는데 어디에 넣는지도 몰랐었다

광고형식이니까 글을 등록할때 넣는것인가 생각해봤다가

한번 찾아보니 기본적으로 모든 글 상위에 들어갈 html과 css를 적용해주는 페이지가 존재했다


위치는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에서 수정이 가능하다


해당 네모 박스에 넣으면 되고

반드시 meta 태그 아래에 넣어야한다

혹시나 찾아보시는 분들이 도움이 되었으면한다

스크립트 형식은 참고바란다



1
2
3
4
5
6
7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1234567891011",
    enable_page_level_ads: true
    });
</script>
cs






구글 애드센스의 심사가 완료되면 내 gmail 계정으로 허용여부에 대한 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내 메일 내에 [지금 시작하기] 버튼 클릭 시 광고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이동 후 내 광고 > 콘텐츠 >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주세요.


광고의 이름 및 크기, 광고 유형, 등을 선택하시고 코드 생성을 클릭하시면 블로그에 위젯 형태로 적용할 수 있는 코드가 생성됩니다. 
(* 각 블로그의 스킨마다 사이드 영역의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적용하신 스킨 중 사이드 영역의 크기를 확인하시어 그와 알맞는 사이즈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이글루에 적당한 광고 사이즈 결정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용 광고는 아래과 같이 다양한 사이즈로 제공됩니다.
수평형의 경우 가로사이즈가 넓은 광고이기 때문에 본문 영역의 아래 또는 위에 붙이기에 적당합니다. 수평형을 이용하시려면 새스킨만들기 하실 때 반드시 아래의 썸네일과 같이 본문 상/하단에 광고영역이 있는 레이아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레이아웃 관련 도움말은 '새 스킨 만들기 - 레이아웃'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직형은 사이드바 어디든 적당합니다. 단, 광고의 사이즈가 길어서 사이드바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마지막으로 사각형 역시 사이드바에 붙이기 적당한 사이즈 입니다. 단, 내이글루의 사이드바 가로 사이즈를 확인하고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글루스의 대부분의 스킨은 사이드바 사이즈가 180~220 정도입니다. 스킨을 수정하지 않으셨다면 '200x200 작은 사각형' 또는 '180x150 소형 직사각형 박스' 가 적당할 것입니다.


해당 소스를 복사 하신 후 이글루 관리 > 디자인 > 위젯 의 html/script 위젯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설정 완료 후 내 블로그에 적용하시면 구글 애드센스를 직접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광고 코드를 추가한다고 해도 실제 광고가 바로 게재되지 않습니다. 신청이 완전히 승인될 때까지 실제 광고 대신 '빈 칸 광고'가 임시로 게재됩니다. 빈 칸 광고는 페이지의 배경과 섞여서 표시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는 보이지 않으며 사용자의 이용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기간에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계정에 로그인하면 계정이 검토 중이라는 빨간색 알림 배너가 표시됩니다. Google은 이 검토 기간에 웹사이트를 크롤링하고 색인에 추가하여 최종 승인되는 즉시 광고를 게재합니다.

광고 코드를 구현하고 사이트에 대한 검토가 완료되면 신청에 대한 최종 결정이 내려집니다. 이 과정을 완료할 때까지 최대 며칠이 걸릴 수 있으므로 필요한 모든 심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결정이 내려지면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승인되면 실제 광고가 사이트에 추가한 광고 단위에 자동으로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